액티비티의 천국,
태평양을 경험해 보세요.

태평양은 지구 전체 면적의 3분의 1, 전체 바다 면적의 절반을 차지하는 세상에서 가장 큰 바다입니다. 광활한 바다에 보석처럼 흩뿌려진 17개 태평양 도서국이 저마다의 풍경과 문화를 지닌 채 고유의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태평양은 수많은 해양 자원의 보고이자 세계인이 사랑하는 훌륭한 관광지입니다. 태평양의 바다와 땅에서 우리는 꿈꾸던 모든 즐거움을 누릴 수 있습니다. 맑고 투명한 바다에서 수영을 하고, 눈이 부시도록 새하얀 백사장에서 휴식을 취하고, 스노클링과 스투버다이빙을 통해 신비한 바다 세상을 엿볼 수 있습니다. 커다란 물고기들을 척척 잡는 짜릿한 낚시와 태고적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열대우림 사잇길을 걷는 하이킹도 흥미롭지요.


지속 가능한 관광은
태평양을 보존하는 방법입니다.

태평양과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을 떼 놓고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태평양 도서국은 기후변화의 가장 직접적인 영향을 받고 있으며, 가장 적극적으로 지속 가능한 행동에 나서고 있는 지역이기 때문입니다. 거의 모든 태평양 도서국은 자신들의 삶과 직결되는 지속 가능성에 대하여 깊게 고민하고 전세계 어느 국가보다 적극적으로 행동하고 있습니다.


태평양 도서국의 주 수입원 중 하나는 관광업입니다. 관광으로 벌어들이는 수입이 국내총생산(GDP)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평균 40%, 많게는 약 70%에 이릅니다. 쿡제도가 69.1%로 가장 높고, 솔로몬 제도가 10.2%로 가장 적습니다. 수출품목 비중으로 따져보면 비중은 더 올라갑니다. 팔라우가 85%로 가장 높고, 바누아투는 63%, 피지는 51%에 달합니다. 태평양이 지속 가능한 관광에 적극적으로 나설 수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지속 가능한 관광(Sustainable Tourism)'이란 관광의 개발이나 이용 정도를 다음 세대가 필요로 하는 여건을 훼손하지 않고 현 세대의 욕구에 부응하는 수준에서 이용하는 행위입니다. 지속 가능한 관광은 경제적, 환경적, 사회문화적 분야를 포함합니다. 관광과 여행이라는 행위는 우리 삶의 모든 것과 연계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현지 주민들에게 이익을 가져다 주고, 다음 세대에 아름다운 지구를 물려주기 위하여 환경 훼손을 최소화 하며, 전통 문화 유산을 보호하고 현지의 생활을 존중하는 모든 행위가 지속 가능한 관광에 해당합니다.


태평양 지속 가능한 관광
투어와 액티비티로 함께하세요.

본 웹사이트는 한국인 관광객을 위한 지속가능한 태평양 투어&액티비티 정보를 소개합니다. 태평양 도서국 현지 여행사가 직접 운영 중인 투어와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객이 소비한 돈이 지역 경제에 머무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태평양의 즐길거리는 무궁무진합니다. 다이빙, 스노클링, 카야킹, 하이킹 등 익숙한 액티비티부터 전쟁유적투어, 고대도시탐험, 현지마을방문 등 색다른 액티비티까지 다채롭습니다. 태평양관광기구는 ‘지속가능한 태평양 투어&액티비티’ 웹사이트를 통해 현지 문화를 존중하고 체험하는 투어, 생물 다양성을 보존하는 투어,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해치지 않으면서 즐기는 투어, 현지인들의 삶을 존중하고 체험하는 투어를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태평양 현지의 투어와 액티비티를 이용하며 지속 가능한 관광에 동참해 보세요. 여행의 재미는 물론 특별한 경험이 선사하는 감동을 함께 느껴보시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