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nga


남태평양에서 유일하게 왕이 통치하는 나라 통가는 굳이 애쓰지 않아도 어디서나 현지인과 교류하며 전통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곳이다. 

해양 액티비티의 천국으로도 유명한데, 특히 매년 6월 이곳으로 돌아오는 혹등고래는 절대 놓칠 수 없는 볼거리. 크게 통가타푸(Tongatapu), 에우아(‘Eua), 하아파이 군도(Ha’apai Group), 바바우 군도(Vava’u Group), 니우아 군도(Niua Group)로 나뉘는 통가의 섬들을 여행하며 느긋하면서도 현재에 충실한 ‘통가의 시간(Tonga Time)’을 경험해보자.

통가 여행 상품

통가 혹등고래와 수영하기 투어

매년 7월부터 10월 중순까지 남태평양의 통가에서는 최대 40톤에 이르는 혹등고래의 모습을 가까이 관찰할 수 있습니다. 혹등고래를 멀리서만 볼 수 있는 다른 지역과는 달리, 혹동고래가 먼 여정에 대비하여 새끼 고래를 돌보는 모습을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을뿐 아니라 함께 수영을 즐기는 특별한 경험이 가능합니다.


통가 아일랜드 디스커버리 투어

통가의 홀리데이 빌라에서 운영하는 섬 투어 프로그램. 짧은 시간 내에 여행객이 원하는 관심사에 맞춰 통가의 전통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개별 투어 프로그램으로 진행됩니다.


통가 뷔페 & 전통 문화 쇼

통가가 자랑하는 풍부하고 매혹적인 전통 문화를 만나며 폴리네시아 문화에 빠져보는 시간! 초록빛 정원에 위치한 통가의 전통 가옥에서 다양한 통가 요리를 맛보고, 통가 댄서들이 펼치는 전통 춤과 화려한 불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유용한 통가 정보


4~8월 : 겨울에 해당하는 시기로, 날씨가 선선하고 건조한 편이다.

6~10월 : 날씨가 비교적 안정적이고 수온이 따뜻해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

11~3월 : 연중 기온이 가장 높고 습한 시기지만,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기에는 나쁘지 않다.


우리나라에서 통가까지 직항편이 없으므로 뉴질랜드, 호주, 피지를 경유해야 한다. 

에어뉴질랜드, 버진오스트레일리아, 피지에어웨이즈에서 통가 누쿠알로파까지 직항편을 운항한다. 오클랜드와 시드니에서 통가까지는 각각 약 2시간 50분, 5시간 걸리고, 피지에서는 약 1시간 30분 걸린다. 누쿠알로파에 위치한 국제공항은 도심에서 차로 30분 정도 걸린다. 공항에서 도심까지는 택시나 렌터카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다.


• 에어뉴질랜드 www.airnewzealand.co.kr

• 버진오스트레일리아 www.virginaustralia.com

• 피지에어웨이즈  www.fjiairways.com


통가의 여러 섬을 오가려면 비행편이 가장 빠르고 편리하다. 리얼 통가에서 통가타푸와 주요 섬을 오가는 국내선 항공편을 운항한다. 

하아파이까지는 40분, 바바우까지는 1시간 정도 걸린다. 페리는 현지인이 주로 이용하는 이동수단으로, 항공편보다 저렴하면서 주변 풍광도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 통가타푸와 바바우 일부 지역에서 민영 버스가 운행하지만, 편리하게 돌아다니려면 택시나 렌터카를 이용하는 것이 낫다. 통가에서 운전하려면 임시 면허증을 발급받아야 한다.


• 리얼 통가 http://realtonga.to


통가파앙가(TOP)

30일간 무비자 입국 가능


주뉴질랜드한국대사관 +64-4-473-9073(대표번호) / +64-21-0269-3271(긴급상황)


경찰서 922

소방서 999

응급상황 933

여행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FAQ 혹은 1:1 문의를 이용해 보세요

여행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FAQ 혹은 1:1 문의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