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oa & American Samoa


19세기 서구 열강의 지배 이후 독립을 이뤄낸 사모아와 미국령으로 남은 아메리칸사모아. 문화적・지리적으로 폴리네시아의 심장이라 할 수 있는 두 나라는 같은 듯 다른 매력을 간직하고 있다. 

사모아는 2개의 큰 섬 우폴루(Upolu)와 사바이(Savai’i)를 중심으로 해변, 정글, 화산 등 다채로운 자연이 어우러진 반면, 5개의 화산섬으로 이루어진 아메리칸사모아는 영토의 일부가 국립공원과 해양보호구역으로 지정돼 있어 사람의 손때가 거의 묻지 않은 청정 자연을 자랑한다. 그림 같은 풍광 너머엔 3,000여 년 동안 이어진 전통 문화가 여행자를 사로잡는다.

사모아 여행 상품

사바이섬 북부투어

사모아의 메인 섬인 우폴루와는 또 다른 매력을 뽐내는 화산섬 사바이. 사바이섬 북부 투어는 우폴루 숙박 여행객을 대상으로 하는 투어로, 우폴루섬에서 페리를 타고 사바이 섬에 방문합니다. 사바이 도착 후 로컬 가이드와 함께 과일시장, 초창기 선교사들이 정착한 장소인 로컬 마을과 살레아울루 마을의 라바필드 및 버진그레이브의 묘지 및 바다거북 센터 등 북부 주요 명소를 돌아봅니다.


우폴루 내셔널 파크 트래킹

사모아의 신비롭고 아름다운 자연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투어를 떠나 볼까요? 우폴루 섬 남부에 위치한 오르푸푸푸에(O Le Pupu Pu’e) 국립공원을 방문해 가벼운 트레킹을 한 뒤, 남부 해안선을 따라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용암 절벽을 둘러봅니다. 트레킹을 끝낸 후 약 3km 떨어진 아가노아 블랙샌드 비치에서 수영 등 자유시간을 즐기는 관광과 휴양이 어우러진 프로그램입니다.


우폴루 데이투어

사모아의 메인 섬인 우폴루 섬을 로컬 가이드와 함께 돌아보며 사모아의 풍성한 역사 이야기를 만나 보는 건 어떨까요. 아피아 타운은 물론 과거 국회로 사용되었던 건물과 독립과 관련된 기념물을 돌아봅니다. 가톨릭 성당에서 아름다운 스테인드 글래스 장식과 조각 등을 감상하고, <보물섬>의 작가인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 박물관을 관람하며 일정을 마무리 합니다. 

유용한 사모아 정보


[사모아]

12~1월 : 연말 연시를 맞아 해외에 거주하는 많은 사모아인이 고향을 찾는다.

5~10월 : 건기에 해당하고 축제가 많이 열린다.

11~4월 : 습하고 태풍이 자주 발생한다.

 

[아메리칸 사모아]

5~10월 : 날씨가 건조하고 선선하다. 태풍의 위험이 가장 적은 시기이기도 하다.

10월 : 여러 축제가 열리고 고래를 볼 수 있다.

12~1월 : 해외에 거주하는 사모아인이 고향으로 돌아오는 시기라 항공료가 비싸진다.


[사모아]

사모아를 연결하는 국제선은 아피아에 위치한 팔레올로 국제공항(Faleolo International Airport)을 이용한다. 

우리나라에서 직항편은 없고, 호주 시드니나 브리즈번을 경유해 가는 것이 가장 빠르다. 사모아 에어웨이즈, 버진 오스트레일리아가 아피아까지 직항편을 운항하고, 시드니에서는 약 5시간 30분, 브리즈번에서는 약 5시간 걸린다. 팔레올로 국제공항은 아피아에서 서쪽으로 35킬로미터 떨어져 있다.


• 사모아 에어웨이즈 www.samoaairways.com

• 버진 오스트레일리아 www.virginaustralia.com


[아메리칸 사모아]

우리나라에서 아메리칸사모아까지 가는 직항편은 없다. 하와이안 항공을 이용해 호놀룰루를 경유해 가는 것이 가장 편리한 방법. 

그 외에도 사모아와 통가에서도 연결편이 있다. 사모아에 취항하는 모든 국제 노선은 팡오팡오에 위치한 국제공항을 이용한다. 공항은 팡오팡오 중심부에서 남동쪽으로 약 11킬로미터 떨어져 있다.


• 하와이안 항공 www.hawaiianairlines.co.kr


[사모아]

버스가 아피아와 우폴루섬 내 여러 지역을 연결한다. 해안도로를 따라 버스정류장이 설치돼 있는데, 정류장이 아니어도 손을 흔들면 대부분 태워줄 것이다. 

2인 이상이거나 좀 더 편리하게 여행하고 싶다면 자동차를 렌트하는 것이 좋다. 단, 사모아에서 운전하려면 국제면허증을 제시하고 임시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아야 한다. 최고 속도는 시속 56km로 제한하는데, 마을을 통과할 때는 시속 40km로 낮아진다. 우폴루섬과 사바이섬을 오갈 때는 전세기나 페리를 이용할 수 있다. 기상 상황에 따라 페리로 45분에서 1시간 정도 걸린다.


[아메리칸 사모아]

사모아 에어웨이즈와 인터아일랜드 에어웨이즈에서 투투일라섬과 마누아제도를 오가는 항공편을 운항한다. 

아이가(aiga)라 불리는 버스는 투투일라의 중요한 교통수단이다. 정면 유리에 종착지가 표기돼 있고 손을 흔들어 세우면 된다. 팡오팡오를 포함해 일부 도시에서는 택시를 이용할 수 있고, 차량을 렌트하는 것도 편리한 방법이다.


• 에어웨이즈 www.samoaairways.com

• 인터아일랜드 에어웨이즈 www.interislandair.com


[사모아]

사모아탈라(Samoa Tala)

60일간 무비자 입국 가능


[아메리칸 사모아]

미국달러(USD)

30일간 유효한 비자(Entry Permit Waiver Program) 필요


[사모아]

주뉴질랜드한국대사관 +64-4-473-9073 (대표번호) / +64-2-0269-3271 (긴급상황)

경찰서・소방서・구급차 911


[아메리칸 사모아]

주호놀룰루총영사관 +1-808-595-6109 (대표번호) / +1-808-265-9349 (긴급상황)

경찰서・소방서・구급차 911

여행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FAQ 혹은 1:1 문의를 이용해 보세요

여행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FAQ 혹은 1:1 문의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