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요로운
해양 생태계 속으로
Micronesia
풍요로운
해양 생태계 속으로
Micronesia
풍요로운
해양 생태계 속으로
Micronesia
미크로네시아는 그리스어로 ‘작은 섬들’이라는 뜻으로, 필리핀 동쪽과 적도 사이에 위치한 2,000여 개의 작은 섬을 아우른다.
대부분 열대 해양 기후에 속하고 상당 부분이 환초 지대로 이루어져 있다.
두 차례의 세계대전을 거치며 식민 통치와 전쟁을 치른 가슴 아픈 역사가 흐르지만,
전 세계 다이버를 유혹하는 풍요로운 해양 생태계와 난 마돌(Nan Madol) 같은 고대 해양 문명 유적지 등 신비로운 매력을 간직하고 있다.
정식 명칭은 미크로네시아연방국. 태평양 북서쪽에 펼쳐진 607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나라다. 크게 야프(Yap), 축(Chuuk), 폰페이(Pohnpei), 코스라에(Kosrea), 4개 주로 나뉘는데, 주마다 독립성을 유지한 채 고유한 언어와 문화를 간직하고 있다. 야프섬에선 만타레이와 헤엄치기, 축섬에선 난파선 다이빙, 코르사에에선 맹그로브 카이킹 등 지역에 따라 각기 다른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고, 폰페이섬은 ‘태평양의 베네치아’라 불리는 불가사의한 고대 해상 유적으로 유명하다.
수백여 개의 석회암 섬과 무인도로 이루어진 팔라우에선 육지와 바다를 넘나드는 버라이어티한 모험을 즐길 수 있다. 그중에서도 하이라이트는 다이빙. 투명한 바닷물과 해저 동굴이나 해저 터널 같은 독특한 지형, 풍요로운 해양 생태계가 어우러져 세계 최고의 다이빙 여행지로 꼽힌다. 독성이 없는 해파리 떼 사이로 유영할 수 있는 해파리 호수도 인기 명소. 팔라우는 이 같은 풍요로운 자연환경과 관광 자원을 지키기 위해 앞장서는 다양한 활동으로도 유명하다.
마셜 제도는 몰디브, 키리바시, 투발루와 함께 지구상에 존재하는 환초 국가 중 하나다. 코발트빛 라군, 다채로운 산호초, 새하얀 모래 해변이 어우러진 풍광은 아름답기만 하지만, 그 이면에는 복잡한 식민 역사, 20세기 핵 폭탄 실험과 기후변화로 인한 피해 등 여러 아픔을 간직한 땅이다. 해수면 상승 때문에 국토가 사라질 위기에 처한 지금, 마셜 제도의 경이로운 해양 생태계와 독특한 문화를 직접 경험하고 이곳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함께 고민해야 할 때다.
33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키리바시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동서남북 4개 반구에 모두 걸쳐 있는 나라다. 총 4개의 시간대가 지나는데, 2012년 날짜변경선이 바뀌기 전까지 지구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나라이기도 했다. 무엇보다 키리바시는 세계 최고의 바다 낚시 여행지로 꼽힌다. 산호초에 둘러싸인 그림 같은 라군에서 대형 바닷물고기를 낚으며 키리바시의 풍요로운 해양 생태계에 감탄해보자.
한때 ‘엘리스 제도(Ellice Islands)’라 불린 투발루는 총면적 26㎢, 인구 1만1,000여 명에 불과한 작은 섬나라다. 남태평양을 수놓은 암초와 환초로 이루어진 9개의 섬은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지만, 지구온난화로 해수면이 상승하면서 머지 않은 미래에 국토가 사라질 위기에 처해 있다. 푸나푸티 해양보호구역(Funafuti Marine Conservation)을 방문해 스노클링이나 다이빙을 하며 이 지역의 해양 생태계를 확인하고 전통 문화를 체험하며 투발루를 지키기 위한 노력에 동참해보자.
바티칸시국과 모나코에 이어 세계에서 세 번째로 작은 나라, 나우루. 섬에 매장된 풍부한 인산염 덕분에 한때 엄청난 부를 누렸으나, 무분별한 채굴로 30년 만에 극빈국으로 전락했다. 이러한 흥망성쇠의 중심에 있던 산호초는 여전히 나우루의 중요한 관광 자원으로 남아 지속 가능한 미래를 기약하고 있다. 산호초 암석이 빚어낸 기이한 풍광을 누비고 바다낚시와 다이빙을 하며 작은 섬의 매력을 확인할 수 있다.
미크로네시아 여행 상품
전 세계 난파선 다이빙의 성지 중 한 곳인 축 라군의 다양한 스폿에서 난파선 다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CHUUK 난파선 다이빙전 세계 난파선 다이빙의 성지 중 한 곳인 축 라군의 다양한 스폿에서 난파선 다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야프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약 90%가 다이빙을 즐기는 전문다이버일 정도로 야프의 다이빙 수중환경은 환상적입니다.
YAP 만타 다이빙야프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약 90%가 다이빙을 즐기는 전문다이버일 정도로 야프의 다이빙 수중환경은 환상적입니다.
팔라우 지역내 전문 다이버의 가이드하에 진행되는 투어로 각 시즌에 맞게 가장 좋은 포인트를 방문하는 데이 투어 입니다. 잘 관리된 장비와 친절한 스탭들의 서비스를 통해 잊지 못할 다이빙을 경험해보세요.
풀데이 스쿠버 다이빙팔라우 지역내 전문 다이버의 가이드하에 진행되는 투어로 각 시즌에 맞게 가장 좋은 포인트를 방문하는 데이 투어 입니다. 잘 관리된 장비와 친절한 스탭들의 서비스를 통해 잊지 못할 다이빙을 경험해보세요.
팔라우 코로르 섬의 아름다운 바다를 대표하는 장소를 한 번에 모두 둘러보는 투어로 해파리 호수에서의 스노클링과 아름다운 섬들이 모여 있는 락아일랜드를 방문하고, 천연 머드를 직접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밀키웨이를 방문합니다.
해파리 호수, 밀키웨이, 락아일랜드 투어팔라우 코로르 섬의 아름다운 바다를 대표하는 장소를 한 번에 모두 둘러보는 투어로 해파리 호수에서의 스노클링과 아름다운 섬들이 모여 있는 락아일랜드를 방문하고, 천연 머드를 직접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밀키웨이를 방문합니다.
마샬제도는 해수의 투명도가 높아 스쿠버 다이빙을 비롯한 각종 해양 액티비티가 연중 운영되고 있습니다. 250여종의 산호와 1,000여종이 넘는 다양한 어종으로 스쿠버다이버들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스쿠버 다이빙 & 스노클링마샬제도는 해수의 투명도가 높아 스쿠버 다이빙을 비롯한 각종 해양 액티비티가 연중 운영되고 있습니다. 250여종의 산호와 1,000여종이 넘는 다양한 어종으로 스쿠버다이버들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은 키리바시의 역사의 일부가 되어버린 비극적 사건입니다. 70여 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타라와섬에서는 전쟁의 상흔을 들러볼 수 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역사투어제2차 세계대전은 키리바시의 역사의 일부가 되어버린 비극적 사건입니다. 70여 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타라와섬에서는 전쟁의 상흔을 들러볼 수 있습니다.
1996년에 지정된 푸나푸티 해양보존지구는 환초 지대의 서쪽에 있는 바다와 육지를 포함하여 약 33제곱킬로미터 규모입니다.
푸나푸티 해양보존지구 투어1996년에 지정된 푸나푸티 해양보존지구는 환초 지대의 서쪽에 있는 바다와 육지를 포함하여 약 33제곱킬로미터 규모입니다.
과거 한때 엄청난 인산염 채굴 산업 덕북에 부를 얻었으나 무분별한 개발로 황폐해진 섬 나우루는 관광을 통한 부흥을 꿈꾸고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나우루 투어과거 한때 엄청난 인산염 채굴 산업 덕북에 부를 얻었으나 무분별한 개발로 황폐해진 섬 나우루는 관광을 통한 부흥을 꿈꾸고 있습니다.